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문화공연 부천역 마루광장, 송내역 무지개 광장으로 나오세요부천역 마루광장, 송내역 무지개광장 문화행사 활짝
정선주 시민기자(복사골)  |  wjd711120@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6.13  01:03:20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 송내 무지개광장 세컨불금 영화상영 모습  
    ▲ 송내 무지개광장 세컨불금 영화상영 모습
    1990년대 지방자치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부천은 공업도시의 이미지에서 새로운 정체성을 찾고자 지속적인 시도와 노력을 더해 왔었고 그 결과 도출된 테마가 바로 문화였고, 비전으로 '문화도시 부천'을 설정했었다. 1997년 국내 최초로 판타스틱 장르의 영화축제로 시작하여 부산국제영화제와 더불어 가장 성공한 국제영화제로 꼽히며 세계 3대 판타스틱영화제로 성장한, 올해 20회를 맞는 Bifan(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은 문화도시 부천의 대표적 상징이자 부천시민의 자부심이기도 하다.

      ▲ 송내 무지개광장 세컨불금을 즐기는 시민들  
    ▲ 송내 무지개광장 세컨불금을 즐기는 시민들
    이런 문화도시 부천이 올해 단장한 부천역 마루광장과 송내역 무지개광장을 활용하여 문화도시에 어울리게 시민들의 눈높이 발높이에 맞추어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영화와 만화로 성장하고 특화되고 있는 부천에 어울리게 부천역 마루광장과 송내역 무지개광장에서 무료영화가 상영되고 있다.

      ▲ 송내 무지개광장 세컨불금 영화상영 모습  
    ▲ 송내 무지개광장 세컨불금 영화상영 모습
    10일 저녁 송내역 무지개광장에서는 가족끼리 간식을 챙겨 나와 영화상영 전부터 자리를 잡고 있는 가족들, 퇴근 후 동료들과 간단한 스낵를 준비해 영화를 기다리는 직장인들, 우연히 이곳을 지나가다 자리를 잡고 영화를 보는 사람 등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다.

      ▲ 송내 무지개광장 세컨불금 영화상영 모습  
    ▲ 송내 무지개광장 세컨불금 영화상영 모습
    송내역 무지개광장 계단을 비추는 불빛이 너무 밝아 영화의 화질이 다소 선명하지 않은 점이 이쉽지만 재난 영화 ‘딥임팩트’는 초 여름밤의 시간을 야외에서 보낼 만큼 충분히 재미있었다. 그렇지만 초등학교 아이를 데리고 나온 가족 중에는 아이들이 자막 읽기가 어려워 영화에 집중을 하지 못하자 아이들의 성화에 서둘러 자리를 뜨는 아쉬운 모습이 보이기도 했다.‘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줄 재난영화 수작을 준비했다’라는 관계자의 의도는 이시대적 분위기를 반영한 나쁘지 않은 선정일 수 있겠으나 10월까지 준비된 영화가 전부 외국영화라는 점과 많게는 18년 전 상영된 영화가 포함되었다는 점은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다.

      ▲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가족음악회Ⅰ포스터  
    ▲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가족음악회Ⅰ포스터
    또한, 부천역 마루광장에는 6월 11일 토요일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가족음악회Ⅰ(피크닉 콘서트)가 진행되었다. 지휘자 최영선을 초청하여 평소 공연장을 찾기 힘들었던 시민들이 탁 트인 야외에서 수준 높은 오케스트라의 화음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으며, 바로 앞시간에는 비보이 세계 랭킹 1위인 진조크루가 ‘스트리트 문화전도사’로 아마추어와 프로가 함께하는 “WeekendStop (오픈연습)”이 열렸다.

    이처럼 부천이 새로 조성한 부천역, 송내역, 역곡역을 중심으로 보다 많고 다양한, 질적으로도 손색없는 문화행사를 주최하여 끊임없이 시민들을 끌어들이길, 문화의 도시 "문화"에 부지부식중에 녹여들 수 있게 하길 기대해 본다.

    부천역과 송내역에서 진행되는 행사와 문화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 무료영화상영

    - 장소: 부천역 마루광장/송내역 무지개광장

    - 일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두 번째 금요일 20:00~ 22:00

    - 월별 상영목록 5월 25일(수)/6월 10일(금) : 딥 임펙트 6월 29일(수)/7월 08일(금) : 투모로우 7월 27일(수)/8월 12일(금) : 트위스터 8월 31일(수)/9월 09일(금) : 퍼펙트스톰 9월 28일(수)/10월 07일(금) : 2012

    ► 부천버스킹 페스티벌

    - 일시: 부천역 마루광장 6월부터 10월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7시

    - 부천대학의 주관으로 열리며 부천 마루광장이 젊음의 거리로, 버스킹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고자 시작된 행사이다.

    ►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가족음악회Ⅱ - 영화 속 음악이야기

    - 일시: 부천역 마루광장 7월 16(토) 오후 7:30 ~ 9:00

    - 올해 20주년을 맞이하는 Bifan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영화 속 음악이야기>를 부천시민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영화 속 음악을 듣는 것만으로도 추억 속의 그 장면과 그 시간으로 추억여행을 할 수 있는 시간일 것이다.

    ► 진조크루 부천역 'WeekendStop'(오픈연습)

    - 일시: 부천역 마루광장 매주 토요일 오후 3~7시(시간 변경가)

    - 비보이 세계 랭킹 1위인 진조크루와 함께 비보잉에 대해 배워보고 함께 비보잉을 해보는 시간이다.

    ► BBIC(부천 비보이 인터네셔널 챔피언쉽)

    - 일시: 부천역 마루광장 7월 22일(금) 오후 1시, 23일(토) 오후 5시, 24일(일) 오후 5시

    -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BBIC는 세계 최초로 세계 5대 메이저 대회를 석권해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진조크루’가 대회를 주관한다. 규모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는 전설적인 비보이들을 초청, ‘비보이 강국’ 대한민국의 이름을 다시 한 번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 부천전국대학가요제

    - 일시: 부천역 마루광장 7.29~7.31

    - 70년대와 80년대에 대중문화를 주동했던 전국대학가요제가 부활한다. 역량 있는 뮤지션 발굴과 문화특별시 부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 시작되는 부천전국대학가요제는 총 상금 1400만원이 걸려있으며 전국의 대학생, 대학원생(재학생)이 출전 가능하다. 29일과 30일은 예선이 31일은 본선이 치러질 예정이다.

    정선주 시민기자(복사골)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의문의 상자... 기부천사가 나타났다!!
    • 부천 체육시설 다 알려드림
    • 부천시 영업왕 VS. 부천대 영업왕
    • 낮엔 누구나 가능하고, 밤엔 계약자만 가능한 것?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진달래 동산과 첨단산업도시 부천

    진달래 동산과 첨단산업도시 부천

    최근 유튜브에 올라온 ‘공무원의 광기를 보여주...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