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부천시립예술단
부천필 <베토벤 릴레이> 첫번째 연주회 개최베토벤 명협주곡을 한자리에! 마에스트로와 비르투오소의 만남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  bdm853@nate.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5.12  21:56:40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이미지  
     
    경이롭고 광범위한 레퍼토리를 자랑하는 부천필은 2016년, 클래식 음악의 고전이자 교과서적인 작품이라 할 수 있는 베토벤의 대표작을 선보인다.

    음악가에게 있어 베토벤의 작품은 언제나 지침서적인 역할을 해왔으며, 청중들로 하여금 새로운 영감을 심어주기도 하였다.

    이번 <베토벤 릴레이> 시리즈에서는 베토벤의 대표적인 협주곡과 교향곡들을 차례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2016년 5월 19일 목요일 저녁 7시 30분,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베토벤 릴레이> 시리즈의 첫 번째 연주회가 개최된다.

    기존 클래식 음악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프로그램 선택 방식인 서곡 – 협주곡 – 교향곡의 순서를 탈피하여 온전히 베토벤의 ‘협주곡’만을 감상할 수 있도록 이번 음악회를 구성하였다.

    새로운 레퍼토리로 부천필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새로운 시대를 연 박영민 상임지휘자가 직접 지휘봉을 잡으며, 차세대 비르투오소 두 명이 함께하여 더욱 주목할 만하다.

    인터내셔널 저먼 피아노 어워드, 방돔 프라이즈(베르비에 콩쿠르) 등 저명한 국제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을 차지하며 세계 클래식 음악계를 놀라게 한 피아니스트 선우예권과 함께, ‘러시아의 음악 계보를 이어갈 차세대 주자’라는 찬사를 받았으며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없는 바이올리니스트 권혁주가 출연하여 관객들에게 놀라움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들이 선보일 프로그램으로는 베토벤의 최후의 피아노 협주곡이자 원숙하고 대담한 기법이 일품인 ‘피아노 협주곡 제5번 내림마장조 작품 73 황제 (Piano Concerto No.5 in E-flat Major Op.73)’을 먼저 선보인다.

    이어 뛰어난 기교를 요구하면서도 다분히 목가적인 정서와 서정적 스케치가 기품있게 표현된 베토벤의 ‘바이올린 협주곡 라장조 작품 61 (Violin Concerto in D Major Op.61)’을 연주할 것이다.

    거장의 기념비적 업적에 정점을 찍은 두 작품을 한꺼번에 감상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국내외를 대표하는 최고의 솔리스트와 박영민 지휘자가 선사할 베토벤의 대표작으로 음악적 감성을 정갈하게 다듬는 연주회가 될 것을 확신한다. 전석 1만원. 초등학생 이상 관람 가능.

     [부천시립예술단 032)625-8330~1]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의문의 상자... 기부천사가 나타났다!!
    • 부천 체육시설 다 알려드림
    • 부천시 영업왕 VS. 부천대 영업왕
    • 낮엔 누구나 가능하고, 밤엔 계약자만 가능한 것?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진달래 동산과 첨단산업도시 부천

    진달래 동산과 첨단산업도시 부천

    최근 유튜브에 올라온 ‘공무원의 광기를 보여주...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