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3대국제축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소설과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 8편 소개
BiFan  |  prbifan@bifan.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06.26  10:50:02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제1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집행위원장 김영빈, 이하 BiFan)에 천재소설가 ‘에드거 앨런 포’ 작가의 소설부터 일본 인기 만화까지 원작이 탄탄한 작품들을 바탕으로 한 영화들이 몰려온다. 종이 위 소설과 만화로 표현되었던 판타지의 세계가 눈앞에 실사로 펼쳐진다.


    ‣ 명품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탐정소설, 추리소설, 공포문학의 신기원을 이룬 천재소설가 ‘에드거 앨런 포’와 BiFan의 만남!
    1. <엑스트라오디너리 테일(2015)>(라울 가르시아, 룩셈부르크, 미국, 스페인, 벨기에)
    <엑스트라오디너리 테일>은 추리소설의 창시자 ‘에드거 앨런 포’의 <어셔가의 몰락(1839)>, <고발하는 심장(1843)>, <발데마르에서 생긴 일(1845)>, <붉은 죽음의 가면(1842)>, <함정과 진자(1842)> 등 다섯 편의 장․단편 소설을 각자 독특한 그래픽 디자인 스타일로 그려낸 옴니버스 형식의 작품이다. 작가 ‘에드거 앨런 포’의 어두운 세계 속 심리적인 깊이와 복잡함을 잘 드러낸다.

    영화 ‘화차’의 원작자로 유명한 ‘미야베 미유키’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가슴 저릿한 스릴러
    2. <솔로몬의 위증 전편 : 사건(2015)>, <솔로몬의 위증 후편 : 재판(2015)>(나루시마 이즈루, 일본)
    처음 카시와기의 사체가 발견된 당시, 경찰은 자살로 결론짓고 사건을 종결한다. 그러나 곧 학교 일진 오이데 일당이 그를 학교 옥상에서 떨어뜨려 죽였다는 투서가 도착한다. 우연히 이를 입수한 방송국은 그 내용을 보도하고, 사건을 축소 은폐하려던 어른들의 의도와 달리 소문은 걷잡을 수 없이 퍼진다. 학생들은 재판의 형식을 빌려 사건의 진상을 밝히려 드는데... 작가 ‘미야베 미유키’의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영화로 탄탄한 스토리와 유려한 비주얼의 웰메이드 스릴러이다.

    일본에서 주목받는 작가 ‘가쿠타 미쓰요’ 원작, 허영이 만들어낸 행복한 순간
    3. <종이달(2014)>(요시다 다이하치, 일본)
    90년대 일본의 거품경제 붕괴를 배경으로, 몰락하는 한 여자의 이야기. 계약직 은행원이 된 평범한 주부 리카. 어느 날 충동구매로 필요한 돈을 채워 넣으려 잠시 고객의 예금에 손을 댄 후부터 그녀의 일상에 조금씩 균열이 가기 시작한다. 대학생 코타와 점차 가까워지며 그를 도우려 다시 은행 예금에 손을 대는 리카. 점점 그녀의 삶은 돌이킬 수 없이 어긋나버리고 마는데..

    ‣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

    ‘마츠이 유세이’의 인기만화를 원작으로 한 올해 최고의 히트예감!
    1. <암살교실(2015)>(하스미 에이이치로, 일본)
    만화 ‘마인탐정 네우로’로 인기를 끈 작가 ‘마츠이 유세이’의 차기작 ‘암살교실’은 일본에서 초판 100만부를, 한국에서는 정식발매 전부터 불법 스캔본이 활발하게 배포될 정도로 호응이 높았던 작품이다. 쿠누기가오카 중학교 최악의 반 3-E반에 정체불명 문어 모양의 괴물이 담임선생님이라며 나타났다. 정부는 E반 학생들에게 3월에 세계를 파괴하겠다고 협박하는 일명 “고로센세이”라는 괴물을 암살하라는 비밀 지령을 내린다. 성공하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현상금은 놀랍게도 100억 엔! 학생들은 졸업 전에 그 미션을 성공할 수 있을까? 그리고 “고로센세이”의 진짜 목적은 무엇일까? 걸그룹 카라의 전 멤버 강지영이 섹시한 여교사 이리나 이에라빗치 역을 맡아 화제가 되었다.

    ‘츠츠이 테츠야’의 인기만화 원작
    나카무라 요시히로 감독과 일본의 꽃미남 청춘배우 이쿠타 토마가 만났다!

    2. <예고범(2015)>(나카무라 요시히로, 일본)
    2014년 BiFan 상영작 <백설공주 살인사건>의 감독 ‘나카무라 요시히로’가 신작 <예고범>으로 다시 BiFan을 찾는다. 영화 <예고범>은 인간의 마음 깊은 곳 어둠을 심도 깊게 그려내는 작가 ‘츠츠이 테츠야’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신문지로 얼굴을 가린 채 범행을 예고하는 일명 ‘신문지’라고 불리는 단체는 법의 심판을 빠져나간 범죄자를 처벌하고 이를 찍어 인터넷에 유포한다. 이들의 범행을 막기 위해 도쿄경시청 사이버수사대의 에리카가 수사에 뛰어들지만, 이미 대중들에게 정의의 사도로 추앙받는 이들을 제압하기에는 역부족인데... 일본의 꽃미남 청춘배우 ‘이쿠타 토마’와 인기배우 ‘토다 에리카’의 명연기가 손에 땀을 쥐게 한다.

    ‘미즈시로 세토나’의 인기만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
    내 머리 속에 그들이 산다!

    3. <뇌내 포이즌베리(2015)>(사토 유이치, 일본)
    퇴사 후 모바일 소설을 쓰는 서른 살의 이치코. 어느 날 술자리에서 사오토메를 만나 첫눈에 반한 이치코! 그녀가 그와의 ‘운명적인 재회’에 흥분해 있을 때, 그녀의 뇌 속의 이성, 긍정, 부정, 기억, 충동이 모여 난리법석 회의를 연다. 두 사람이 같이 저녁을 먹기로 하자, 상황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흐르는데… 과연 이치코는 상처받지 않고 사랑에 성공할 수 있을까?

    ‘에노키아 카츠마사’의 인기만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 신나는 락 음악이 펼쳐진다!
    4. 히비 락(2014)(이리에 유, 일본)
    타쿠로 히비누마는 고등학교 내내 공부건 스포츠건 재능도 적성도 없는 모태솔로다. 오로지 락 음악을 연주할 때만 내면의 울림을 느끼는 타쿠로는 친구들과 함께 락큰롤 브라더스라는 밴드를 만든다. 졸업 후 도쿄로 옮긴 그들은 공연을 시작하는데, 어느 날 사키 우로타와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이돌 가수를 만나 그녀에게 노래를 한 곡 의뢰 받은 후 그의 삶은 180도 바뀌어버린다.

    한 여름 펼쳐지는 다채로운 영화 축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7월 16일부터 26일까지 11일간 부천 일대에서 열린다.

    BiFan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의문의 상자... 기부천사가 나타났다!!
    • 부천 체육시설 다 알려드림
    • 부천시 영업왕 VS. 부천대 영업왕
    • 낮엔 누구나 가능하고, 밤엔 계약자만 가능한 것?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진달래 동산과 첨단산업도시 부천

    진달래 동산과 첨단산업도시 부천

    최근 유튜브에 올라온 ‘공무원의 광기를 보여주...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