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복사골문화이야기
‘2024 문화도시 부천 시민회의’개최부천문화재단, 6월15일(토) 복사골문화센터 갤러리에서 개최
부천문화재단  |  mybcf@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6.07  18:23:54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 시민의 시선과 의견으로 ‘문화권리’ 이야기하는 공론장 열어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한병환, 이하 재단)은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6월 15일 오후 1시에 복사골문화센터 갤러리에서 <2024 문화도시 부천 시민회의>를 연다.

    2017년 정책 포럼을 시작으로 올해로 8년째를 맞는 이 행사는 시민이 누리는 문화적 삶에 관한 결정은 시민이 해야 한다는 것을 기조로 문화 향유권, 참여권, 활동권 등 다양한 문화 권리를 알아보고 논의하는 자리다.

    올해 시민회의는 시민이 여행자가 되어 여러 가지 대화모임을 투어하는 방식으로 운영하여 재미를 더했다. 시민이 각 대화모임을 둘러보고 관심이 있는 대화모임에 합류하여 생활 이슈를 발굴하고 교류하는 세미나 방식으로 운영된다. 지난 4월 <시민교류테이블>에 선정된 32개 팀의 대화모임을 통해 ▲미래세대, ▲사회적 배려, ▲문화예술로 먹고사니즘 등 일상에서 마주할 수 있는 문화권리에 관해 이야기한다.

    이외에도 <문화 캠페인을 통한 핵심 메시지 개발>을 주제로 오픈 특강이 운영되며, 질문과 대답으로 문화를 교환하는 <뜬구름 교환소>, N행시를 통해 시민 작가가 되어보는 <누구나 시민작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또한 인근 상동 구지공원에서 <도시사파리_ 숲속 만화로 예술시장>이 열려 다양한 경험을 선사한다.

    재단은 시민이 일상 속 문화 권리에 대해 의견을 제안하고 지역 활동을 함께할 동료를 찾는 시민 교류 과정을 통해 문화 민주주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누리집(www.b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 행사는 부천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은 문화도시 부천 온라인 플랫폼인 도시 플랫폼 B(https://bccp.bcf.or.kr/)에서 가능하며 당일 현장 신청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 (사진1) 작년에 열린 시민 회의에 참여한 많은 시민이 문화 권리와 관련된 다양한 안건을 논의하고 있다.  
    ▲ (사진1) 작년에 열린 시민 회의에 참여한 많은 시민이 문화 권리와 관련된 다양한 안건을 논의하고 있다.
    부천문화재단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의문의 상자... 기부천사가 나타났다!!
    • 부천 체육시설 다 알려드림
    • 부천시 영업왕 VS. 부천대 영업왕
    • 낮엔 누구나 가능하고, 밤엔 계약자만 가능한 것?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진달래 동산과 첨단산업도시 부천

    진달래 동산과 첨단산업도시 부천

    최근 유튜브에 올라온 ‘공무원의 광기를 보여주...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