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원미구(구청장 신인식)는 지난 11월 18일 원미구청 3층 진달래홀에서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제3회 공감원미(분기조회)’를 개최했다.
▲ 식전 공연
공감원미는 원미구의 구정가치를 공유하고 부서 간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식전공연 ▲시정 홍보영상 시청 ▲국민의례 ▲시상 ▲인사말 ▲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 우수공무원 시상
행사는 퇴직한 선배 공무원들로 구성된 ‘판타지아 OB 앙상블’의 식전공연으로 시작해 ‘부천역 막장 1인 미디어 OUT!’등의 주요 시정 홍보영상을 시청한 뒤, 모범시민 10명과 우수공무원 5명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자리로 이어졌다.
▲ 특별강연
마지막으로 김현주 부천대학교 동물학과 학과장의 ‘함께 살아가는 반려동물, 더 깊이 알아보기’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증가하는 현대에서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 방법과 관련된 법에 대해 교육하여 공무원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배우는 유익하고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신인식 원미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신인식 구청장은 “2025년 고유 업무와 함께 각종 현안업무를 문제없이 처리한 원미구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 행정사무감사와 예산 편성도 잘 마무리하고, 남은 2025년은 충분한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 새로운 마음으로 2026년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원미구 행정지원과 총무팀 032-625-5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