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원미구 중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연희)는 사회적 고립 위험이 큰 취약계층의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hy(한국야쿠르트) 약대점과 「희망나눔 야쿠르트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 중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hy(한국야쿠르트) 약대점과 「희망나눔 야쿠르트」 업무협약
「희망나눔 야쿠르트 지원사업」은 고독사 예방을 위해 중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특화사업으로, 고독사 우려가 큰 관내 저소득 30가구를 선정하여 주 2회 야쿠르트를 배달하며 주기적으로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협약에 따라 야쿠르트 매니저는 주 2회 대상 가구를 방문해 야쿠르트를 전달하며, ▲장기간 미응답 ▲음료 방치 ▲이상 징후 발견 시 즉시 행정복지센터에 연계·신고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위기 상황을 조기에 발견하고,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신속히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민·관 협력형 고독사 예방 사업으로,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이웃과의 지속적인 접촉을 통해 정서적 고립을 완화하고 지역 중심의 돌봄 체계를 강화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조연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 주민들이 모아주신 성금으로 마련된 사업인 만큼 앞으로도 책임감을 가지고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재경 중3동장은 “이번 사업이 고독사 예방을 위한 돌봄 안전망 구축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웃의 안부를 살피고, 위기 상황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동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원미구 중3동 복지팀 032-625-5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