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원미구 원미2동(동장 최현주)은 지난 1일 2024년 원미2동 주민참여예산사업인 「이야기로 그리는 걷고 싶은 원미2동」준공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준공식에는 신인식 원미구청장과 원미2동 자생단체 단체장이 내빈으로 참석하였고, 원미2동 주민들이 자리를 빛내주었다.
▲ 이야기로 그리는 걷고 싶은 원미2동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이야기로 그리는 걷고 싶은 원미2동」은 2024년 원미2동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율 93%로 최종 선정된 사업이다. 2021년 심곡동 참여예산사업이었던 테마갤러리 거리를 새롭게 재정비하여 주민들의 이야기가 가득한 거리로 탈바꿈하였다. 전시되어있는 작품 액자는 총 58점으로, ▲원미2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중 하나인 글쓰기 교실 및 펜드로잉 반의 작품들 ▲관내 유·초·중·고등학생들의 공모전 작품 ▲기존 전시되어있던 민화 작품들로 구성되었다.
▲ 준공식에 참석한 주민들이 다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새롭게 정비된 야외갤러리에는 컬러 액자들의 신규배치로 주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야외갤러리 초입부(풍림아파트 버스정류장 방향)에는 주민소식 게시판을 신설하여 주민들이 좀 더 쉽게 원미2동의 주민자치회의 소식을 접할 수 있게 되었다.
▲ 신인식 원미구청장이 어린이들의 작품설명을 듣고 있다.
김정원 원미2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참여예산 사업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신 관내 유·초·중·고등학생들과 주민들께 감사하다.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문화가 있는 마을, 원미2동을 가꾸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현주 원미2동장은 “주민들이 야외갤러리를 통해 일상 속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수 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원미구 원미2동 행정안전팀 032-625-55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