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역곡2동 주민자치회, 강화 교동서 2025년 워크숍 개최
  • 작성자원미구청
  • 발행일2025-10-22 10:30

부천시 원미구 역곡2(동장 문현식)은 주민자치회(회장 박호관)가 강화 교동 제비집에서 주민자치회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자치위원 20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올해 추진한 자치사업 전반을 돌아보고, 내년도 사업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화 교동 지역의 우수 주민자치 사례 견학 및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위원으로서의 전문성을 높이는 한편, 위원 간 교류 및 화합을 도모하는 소통의 시간도 함께하는 워크숍으로 구성하였다.



▲ 강화 교동 제비집에서 교육 후 단체 기념촬영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위원은 타 지역의 우수사례를 직접 보며 느낀 점이 많았다우리 지역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은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호관 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역곡2동 주민자치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배우는 시간이었다주민이 주체가 되어 지역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우리 동 특성에 맞는 주민참여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역량 강화 교육을 받는 모습


문현식 역곡2동장은 주민자치회의 성장이 곧 지역발전의 원동력이다오늘과 같은 역량강화 교육은 매우 뜻깊은 시간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의 자율적 활동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원미구 역곡2동 행정안전팀 032-625-564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