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원미구, 지역아동센터 운영 현장과 소통
  • 작성자원미구청
  • 발행일2025-11-03 10:00

부천시 원미구(구청장 신인식)는 지난 30일 원미구청 3층 상황실에서 ‘지역아동센터 시설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아동센터 운영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아동센터 운영을 책임지고 있는 시설장들과 함께 현장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아동의 행복한 성장과 안전한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 지역아동센터 간담회 기념사진


간담회에서는 ▲지역아동센터 공공성 강화를 위한 현판 제작 지원, ▲운영비의 임대료 사용 허용, ▲유급병가 제도 도입 등 종사자 처우개선 관련 의견이 논의됐다. 시설장들은 일선 현장의 경험과 건의 사항을 전달하며 행정의 지속적인 관심과 정책적 지원을 요청하는 등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신인식 원미구청장은 “지역아동센터는 아동의 방과 후 돌봄과 정서적 안정 지원을 담당하는 중요한 지역 복지 거점”이라며 “현장에서 전달해주신 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돌봄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지역아동센터 간담회가 진행되는 모습


한편, 원미구는 관내 23개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약 669명의 아동에게 방과 후 돌봄, 학습 지원, 급식 제공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아동친화적 돌봄 체계 구축에 힘쓸 계획이다.


[원미구 가정복지과 가정복지팀 032-625-529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