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원미구 상1동(동장 김정미)은 지난 30일 반달마을 극동아파트에서 제2회 상1동 공동주택 소통간담회를 개최하여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부천시 원미구 상1동(동장 김정미)은 지난 30일 제2회 공동주택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공동주택 소통간담회는 시정계획 및 주요 시책을 안내하고 동(洞) 주민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지난 2월 반달마을 삼익아파트에서 열린 제1회 소통간담회를 시작으로 제21대 대통령 선거로 한때 중단되었던 일정을 재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7월 주민총회 홍보 협조를 요청하고, 고독사 위험 세대 발견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신고와 전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아울러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러브버그를 비롯한 유해충 감소를 위한 방역 강화 요청 등 생활 밀착형 주민 건의사항에 대해서도 활발히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반달마을 극동아파트 관계자는 “동에서 직접 찾아오는 게 쉽지 않을 텐데 직접 발로 뛰며 주민들과 소통해 주신 점이 인상 깊었고, 지역 현안을 깊이 있게 논의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이날 간담회를 주재한 김정미 상1동장은 “주민 중심의 행정을 위해 꼭 필요한 자리였는데 환대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많은 주민과 소통하며 생활 속 문제를 함께 풀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원미구 상1동 행정안전팀 032-625-5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