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원미구 상동(동장 유기순)은 지난 6일 상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제4기 상동 주민자치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 유기순 상동장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다양한 계층의 주민 참여를 위해 공개 모집을 실시하고 위원선정위원회를 통해 총 24명의 주민을 제4기 주민자치위원으로 선정했다.
유기순 상동장은 위원들에게 직접 위촉장을 수여하며 “2026년 희망창 새해와 함께 새로 출범한 제4기 주민자치회가 상동 마을공동체 구현과 주민자치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 주기를 바라며, 다시 뛰는 상동을 위해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위촉식 이후 최초회의를 개최하여 주민자치회를 이끌어갈 임원을 선출하였으며, 제4기 주민자치회장으로는 장정희 위원이, 부회장으로는 조용지 위원이, 감사로는 전동인 위원이 선출됐다.
▲ 제4기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희망찬 포부를 다짐하며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장정희 신임 주민자치회장은 “주민 중심의 풀뿌리 생활자치를 실현하기 위하여 저를 비롯한 모든 위원님이 재능을 기부하고 봉사하여 타동의 모범사례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제4기 상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회 사업 인계인수와 운영내규를 마련하여 주민자치 사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원미구 상동 행정안전팀 032-625-5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