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원미구 소사동(동장 김지숙)은 지난 12일 소사동 주민자치회(위원장 신현기) 주관으로 ‘제4회 소사동 효사랑 나눔 – 어르신 짜장데이’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제4회 소사동 효사랑 나눔-어르신 짜장데이’ 행사장
이번 행사는 초여름 날씨 속에 소원어린이공원에서 열렸으며, 지역 주민과 어르신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짜장밥을 함께 나누며 어르신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 대부천교회 주간보호센터에서 짜장밥을 대접받고 즐거워하는 어르신들
소사동은 이와 함께 대부천교회 주간보호센터에 짜장밥 20인분을 전달하고, 부천시 시각장애인협회에 200인분을 기부하는 등 나눔 활동도 진행했다.
행사에는 김병전 부천시의회 의장, 이건태 국회의원, 박순희·윤병권·곽내경 시의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했다. 또 소사동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통장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새마을협의회, 자율방재단 등 자생단체와 부천성모병원, 소사성당, 대부천교회, 사회적협동조합 건강한세상, 녹색미래 등 유관기관도 참여해 협력을 더했다.

▲ 짜장밥을 준비하는 소사동 자생단체원들
신현기 주민자치회장은 “나눔의 행복을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감사하며, 이번 짜장데이가 지역 어르신들에게 작은 기쁨과 위로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제4회 소사동 효사랑 나눔 – 어르신 짜장데이‘ 행사 봉사자들
김지숙 소사동장은 “이번 행사로 지역사회와 어르신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이웃 간 사랑을 나누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가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미구 소사동 행정안전팀 032-625-5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