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원미구 역곡2동(동장 문현식)은 지난 20일 사래울 텃밭사랑 봉사단(단장 서동대)에서 ‘힐링텃밭 조성사업 역량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원예 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인 ‘힐링텃밭 조성사업’에 참여 중인 사래울 텃밭사랑 봉사단의 역량을 강화하고, 원예를 통한 심리적 안정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원예치료사 지도 아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의미를 되새기고, 공동체와 함께 성장하는 텃밭 조성의 가치를 체감했다. 또한 실제 원예활동에 참여하여 식물의 생명력과 성장 과정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 강사의 설명을 듣고 있는 참여자들의 모습
서동대 단장은 “이번 교육은 단순한 원예체험을 넘어, 힐링텃밭 조성사업을 추진하는 데 필요한 공감과 소통의 중요성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문현식 역곡2동장은 “힐링텃밭 조성사업은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배우는 마을공동체 활성화의 좋은 모델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함께 가꾸고 치유받는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단체 기념사진
‘사래울 텃밭사랑 봉사단’은 올해 초 역곡2동 주민들로 구성되었으며, 마을공동체사업을 통해 텃밭에서 재배한 농산물을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는 등 지역 나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원미구 역곡2동 행정안전팀 032-625-5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