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원미구 중1동(동장 정환표)은 지난 7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민관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 중1동(동장 정환표)은 지난 7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민관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중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명숙)와 함께 유동인구가 많은 관내 공원 및 상가 밀집지역에서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무더위 속에서도 주민들에게 캠페인의 취지를 설명하고 중1동에서 직접 제작한 복지서비스 안내서 ‘중1동 복지맵’과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특히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신속히 제보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에 힘썼다.
▲ 중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주민에게 생애주기별 안내문 및 홍보 물품을 배부하고 있다.
김명숙 중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변 이웃에 대해 관심을 갖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려움에 처한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환표 중1동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매번 앞장서 주시는 협의체 위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민관이 협력하여 탄탄한 복지체계를 구축하고 위기 상황에 놓인 주민을 빠르게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원미구 중1동 복지팀 032-625-5750]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