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원미구 약대동(동장 조태봉)은 지난 12일 동 청사 2층 회의실에서 ‘약대동 제4기 주민자치회 위촉식 및 최초회의’를 개최하고 제4기 주민자치회의 공식적인 출범을 알렸다.
▲ 주민자치회 최초회의 진행하는 모습
제4기 주민자치회는 공개모집과 추천을 거쳐 선정된 24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위촉장 수여 후 진행된 최초회의에서는 제4기 약대동 주민자치회 회장으로 박정태, 부회장으로 주만철, 감사로 신명희 위원이 선출됐으며,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을 비교적 젊은 인원으로 새롭게 구성해 변화와 혁신을 도모하는 데 중점을 뒀다.
박정태 신임 회장은 “세대 간 협력과 소통을 바탕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자치회를 만들어가겠다”며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약대동의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제4기 약대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하며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조태봉 약대동장은 “주민자치회는 지역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중요한 자치기구”라며 “젊은 리더십과 경험 많은 위원들이 함께하는 제4기 주민자치회가 약대동 발전을 이끄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약대동 제4기 주민자치회 임기는 2026년 1월 1일부터 2027년 12월 31일까지 2년간이며, 앞으로 주민 의견 수렴 강화, 지역 맞춤형 주민자치 사업 발굴·추진 등을 통해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원미구 약대동 행정안전팀 032-625-5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