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원미구 중1동(동장 정환표)은 지난 27일 중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미리내마을 4개 아파트단지의 관리사무소장과 입주자대표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중1동 마을살피미’를 개최했다.
▲ 부천시 원미구 중1동(동장 정환표)은 지난 27일 중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5년 중1동 마을살피미’를 개최했다.
'2025년 중1동 마을살피미' 운영사업은 지역 곳곳의 문제를 파악하고 주민 불편을 선제적으로 해소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된다. 이를 통해 행정 신뢰도와 주민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다. 간담회는 매월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중1동 관내 아파트 및 주상복합·오피스텔의 관리사무소장과 입주자대표, 통장 등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 이슈와 민원 사항을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주민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이 논의됐다. 특히 공원 주변 보도블록 침하 문제, 불연재 봉투 판매 개수 제한, 수목 전지 작업, 주민 편익 행정서비스 등에 대한 민원이 제기됐다. 또한 시·동정 홍보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도 공유됐다.
▲ 정환표 중1동장이 주민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듣고 있다.
미리내아파트 관계자는 “아파트 관계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어 감사하다. 이런 기회가 더욱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정환표 중1동장은 “이번 간담회는 주민들과 함께 지역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하고 적극적인 소통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원미구 중1동 행정안전팀 032-625-5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