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밑반찬 배달사업 추진

부천시 원미구 중4(동장 김은주)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은완기)는 지난 2665세 미만 저소득 독거장애인 10가구를 대상으로사랑의 밑반찬 배달사업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중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올해 2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된다. 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반찬가게에서 반찬 3종을 구입해 가정 방문을 통해 전달하며, 대상자들의 영양 상태를 확인하고 안부를 살피는 역할도 병행한다.

 


▲ 
부천시 원미구 중4(동장 김은주)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은완기)는 지난 26사랑의 밑반찬 배달사업 진행했다(좌측부터 김순남 간사, 권선주위원, 김은주 동장, 송길순위원, 정미옥위원)

 

이 서비스는 저염·저당 등 건강을 고려한 다양한 반찬을 제공하며, 안전한 포장과 위생 관리로 장애인 가정에 안심과 따뜻함을 더하는 것이 특징이다.

 


▲ 
은완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과 김명희 부위원장이 대상 가구에 방문했다.

 

특히 식사 준비가 어려운 장애인 1인 가구나 고립된 이들을 위해 정기적인 반찬 지원 1회 안부 서비스 명절 특별 식단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단순한 반찬 배달을 넘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안전망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 
사랑의 밑반찬 4

은완기 중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혼자 식사하는 분들의 건강이 염려돼 따뜻한 반찬을 전해드리고 있다. 앞으로도 건강한 식사를 통해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은주 중4동장은 상자 안에 담긴 음식이 누군가의 하루를 버티는 힘이 되길 바란다며 어려운 이웃이 고립되지 않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미구 중4동 복지팀 032-625-5810]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