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원미구 상1동(동장 김정미)은 10월 23일(목), 부천정보산업고등학교(교장 심현도)와 협력하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칵테일 원데이 클래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박찬희·김건·김선화 부천시의원을 비롯해 주민자치회·통장협의회·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지역단체 회원과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며 학교와 지역이 어우러지는 뜻깊은 소통의 장이 되었다.
‘주민에게 먼저 다가가는 학교, 함께하는 지역사회’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클래스에서는 부천정보산업고 호텔외식관광과 3학년 학생들이 직접 칵테일 시연을 선보이며, 학교에서 배운 전문기량을 뽐냈다. 또한 학생들이 미리 구운 고구마 케이크도 곁들여 큰 호응을 얻었다.

▲ 부천정보산업고 호텔외식관광과 3학년 학생들 모습
클래스가 끝난 후에는 ‘현도과자점’을 방문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현도과자점’은 심현도 교장이 교장실을 개방하여 학생들이 언제든 찾아와 간식을 먹으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만든 소통 공간이다. 심 교장은 점심시간에 혼자 밥을 먹는 학생이 있으면 함께 급식을 하며, 학생이 학교에 적응할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지도하고 있다.
참여 주민들은 “학생들과 함께 배우는 시간이 새롭고 즐거웠다”며 “오늘은 과자를 먹고 가지만 다음엔 학생들을 위해 과자를 채워오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 학생이 직접 칵테일 시연을 하고 있다.
심현도 교장은 “인문계에는 한 가지 길만 있지만, 우리 학교는 취업·진학·일학병행 등 세 가지 길이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교류하며 학교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정보산업고는 공무원 인재반을 운영하여 공무원 시험 준비에 필요한 인터넷 강의, 교재, 저녁과 간식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방과 후 자습감독에 참여해 학생들이안정적인 학습 환경 속에서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심현도 교장은 교장실을 ‘현도과자점’으로 운영하여 학생들과 소통하고 있다.
김정미 상1동장은 “지역의 교육기관과 협력하여 주민이 참여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학교·단체·주민이 함께하는 다양한 지역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원미구 상1동 행정안전팀 032-625-5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