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원미구 중1동(동장 정환표)은 지난 7일 관내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 취약계층 20가구에 정성껏 준비한 제철 반찬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 지난 7일 중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제철반찬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중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명숙) 주관으로 진행했으며 여름철 이웃들의 건강한 식사를 돕고자 제철 식재료인 열무를 사용해 준비했다.
협의체 위원들이 재료 구매부터 손질까지 직접 참여하고 당일에 조리해 신선함을 더했다.
▲ 중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취약계층에 전달할 열무를 손질하고 있다.
반찬을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날이 더워 입맛이 없었는데 열무김치를 받으니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명숙 중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홀몸 어르신과 어려운 이웃들이 식사를 잘 챙겨 드시고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며 “9월까지 반찬 나눔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따뜻한 위로를 전하겠다”고 말했다.
▲ 중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취약계층에 전달할 열무김치를 담그고 있다.
정환표 중1동장은 “무더위 속에서도 이웃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나눠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함께 촘촘한 복지체계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원미구 중1동 복지팀 032-625-5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