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원미구 원미2동(동장 최현주)은 11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경로당 등을 방문하여 어르신을 만나 새해 인사를 드리고 덕담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관내 어르신들에게 새해 인사 중인 참다솔어린이집 원아들
이번 방문은 명절 기간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안부를 전하고,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기 위하여 실시했고, 특히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연계로 관내 참다솔어린이집 원아 30여 명과 함께 진행하여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오색빛깔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참다솔어린이집 원아들의 정다운 새해 인사를 시작으로 어른들의 따스한 덕담이 이어지며 세대 간 정서적 교감을 나누었다.
이어서 원아들의 씩씩한 노래와 발랄한 율동이 이어지자 자리에 모인 어르신들의 미소가 끊이지 않았다. 원아들의 노랫소리에 남녀노소 모두가 박수 치며 함께 노래를 부르는 등 현장은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 관내 어르신들에게 준비한 노래와 율동을 선보이는 참다솔어린이집 원아들
최현주 원미2동장은 “설 명절을 맞아 어르신들을 만나 직접 인사를 드리고 안부를 전달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미2동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취약계층 안부 확인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원미구 원미2동 행정안전팀 032-625-55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