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원미구 상1동(동장 김정미)은 지난 17일 구지공원 및 한아름공원 일대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산책로 미관개선을 위한 ‘온마을이 함께해요! 추석맞이 꽃묘 심기’ 활동을 실시했다.
▲ 꽃묘 심기 참여자 단체사진
통장협의회와 주민자치회 등 4개 자생단체와 동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구지공원과 한아름공원 일대의 잡초를 제거하고 쓰레기를 청소한 뒤, 백일홍과 금어초 등 가을 꽃묘 600본을 식재했다.
▲ 상1동 자생단체원들과 직원들이 한아름 공원 인근 화단에 꽃을 심고 있다.
이번 행사는 통장협의회 주도로 동 4개 단체가 참여하여 자발적 지역봉사 분위기를 조성했으며, 관내 카페에서 버려지는 커피 찌꺼기를 수거해 친환경 거름으로 활용하여 깨끗한 마을 만들기 사업을 함께 추진해 의미를 더했다.
▲ 상1동 통장이 관내 카페에서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로 거름을 주고 있다.
정명화 통장협의회장은 “예상치 못한 비로 꽃을 심는 동안 어려움이 있었지만, 주민들이 곧 다가올 명절에 화사해진 산책로를 이용할 생각을 하니 보람차다”며 “버려지는 커피 찌꺼기를 활용하여 자원도 재활용하고 꽃 피는 마을 조성에도 기여하니 참 좋은 아이디어 같다”고 말했다.
김정미 상1동장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아름다운 상1동을 만들기 위해 적극 참여해주신 모든 봉사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오늘 심은 꽃들을 보면서 지역 주민들이 다가오는 명절을 더욱 풍성하고 여유롭게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원미구 상1동 행정안전팀 032-625-5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