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원미구, 2025년 신규 공공형어린이집 지정서 전달식
  • 작성자원미구청
  • 발행일2025-11-19 10:23

부천시 원미구(구청장 신인식)는 지난 17일 원미구청에서 올해 신규 선정된 공공형어린이집 3개소(민간 1, 가정 2)를 대상으로 지정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 신규선정 어린이집에 지정서를 전달하는 모습


이번 신규 지정으로 관내 어린이집 179개소 중 공공형어린이집이 51개소(부천시 전체 65개소)로 전체 28%에 달하며, 이는 전국 평균 9.1%보다 약 3배 높아 공공형어린이집 지정 비율이 높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 기념 단체사진


공공형어린이집 제도는 정부 지원을 받지 않는 어린이집을 시에서 추천하고 도지사가 최종 선정해 운영비 지원 재무회계 교육 원장·교사 연수 등 체계적인 관리를 제공함으로써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다.


이정미 부천시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은 시의 적극적인 행정지원 및 컨설팅으로 부천시는 경기도뿐 아니라 전국에서도 공공형어린이집 지정 비율이 높은 편이다앞으로도 부천시 공공형어린이집연합은 더 나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하며 사랑으로 아이들을 보육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인식 구청장은 관내 우수한 어린이집들이 많아 높은 비율로 공공형어린이집에 선정될 수 있었다부모님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구에서도 보육 품질 향상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원미구 가정복지과 아동보육팀 032-625-5310]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