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원미구 역곡2동(동장 문현식)은 지난 12일, 아침 등굣길에 부천동초등학교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에코동행’캠페인을 개최했다.
▲ ‘에코동행’ 캠페인 기념사진
역곡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7월부터 부천동초와 협업해 헌옷, 신발, 가방 등 나눔 물품을 기부받아 ‘천원의 행복 알뜰매장’판매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헌옷 특별 수거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특히 폐건전지와 종이팩 등 폐자원을 함께 수거하며, 어린이들이 올바른 재활용 문화와 생활 폐기물 감량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 가정에서 가져온 폐건전지를 수거함에 배출하는 부천동초등학교 학생들
캠페인이 열린 부천동초등학교 정문은 동 단체원들과 직원, 그리고 폐자원을 직접 가져온 어린이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활기 넘치는 분위기였다. 헌옷과 폐자원을 가져오는 어린이들에게는 시 자원순환과에서 현수막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가방을 선물로 전달했으며, 포토패널을 활용한 인증샷 이벤트는 아이들의 재활용 참여에 대한 흥미를 한층 높였다.
▲ 친환경 가방을 받고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하는 어린이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처음에는 조금 귀찮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작은 행동이 지구를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까 앞으로도 계속 참여하고 싶고, 친구들과 사진도 찍으니까 정말 재미있었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문현식 역곡2동장은 “아이들이 즐겁게 캠페인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다”며 “무엇보다 학교와 지역이 협력해 진행한 캠페인이라 더욱 의미 있고, 이번 경험을 통해 우리 어린이들이 미래의 환경지킴이로 자라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미구 역곡2동 행정안전팀 032-625-5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