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미초, 학부모·학생들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 31개 어려운 이웃에 기부
  • 작성자원미구청
  • 발행일2025-12-16 09:40

부천시 원미구 상2동(동장 이승식)은 지난 12일 상미초등학교(교장 심은영)가 김장김치 31개를 인근 경로당 및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 김장나눔수업


이번 김장나눔 활동은 상미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이 학부모회와 함께 진행한 김장 체험 교육에서 직접 담근 것으로, 학부모회는 아이들이 몸으로 배우는 전통문화와 나눔 활동을 연계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학생들은 교직원과 학부모의 위생 관리와 안전 지도 아래 절임부터 양념 버무리기까지 전 과정을 직접 경험했다.


상2동 행정복지센터는 전달받은 김장김치 31개를 인근 경로당 및 인근 독거노인, 저소득층, 복지 사각지대 가구에 배부했다. 


▲ 김장나눔수업


정구해 상미초등학교 학부모회장은 “학생들이 직접 담근 김치가 이웃에게 전달됐다는 사실만으로도 큰 배움이 된다”며 “학교와 지역이 함께 만드는 나눔 문화를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이승식 상2동장은 “학생들이 직접 정성으로 만든 김치라 의미가 더 크다”며 “인근 어려운 가정에 따뜻한 마음까지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김장나눔 전달


김장 활동에 참여한 5학년 임재인 학생은 “김치 담그는 게 힘들었지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기분이 좋았다. 내년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김장 나눔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해 아이들의 배움과 실천을 확장한 사례로, 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직접 확인한 활동으로 평가된다.


[원미구 상2동 복지팀 032-625-5870]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