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원미구 상2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인태)가 4월부터 주민 맞춤형 특강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상·하반기 수강생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주민들의 요구에 맞춰 개설됐다.
▲ 상2동 사회공헌 활동으로 ‘아기환영 선물(손뜨개모자)’을 제작하는 손뜨개 교실 프로그램
총 8개 과정으로 구성된 특강은 다양한 연령층과 관심사를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손뜨개 교실’은 상2동이 추진하는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돼 눈길을 끈다. 작년 8월부터 출생아를 위한 ‘아기 환영 선물(손뜨개 모자)’을 제작해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으면서.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디지털격차 해소를 위한 ‘스마트폰 활용 & 키오스크 강좌’ 모습
또한,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스마트폰 활용 & 키오스크’ 강좌와 치매 예방을 위한 ‘뇌운동 교실’도 마련됐다. 미술 기초를 익힐 수 있는 ‘연필 기초 드로잉’ 강좌 역시 개설과 동시에 높은 인기를 끌며 빠르게 마감됐다.
해외여행이 일상화되고 부천을 찾는 외국인 방문객이 늘어남에 따라, 영어·중국어·일본어 강좌도 새롭게 개설됐다. 이를 통해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외국어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 ‘연필 기초 드로잉’ 작품
박인태 상2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개설해 배움의 기쁨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성복 상2동장은 “일반동 전환 이후 활성화된 주민 프로그램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 070-4105-68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원미구 상2동 행정안전팀 032-625-58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