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상2동, 주민 맞춤형 특강프로그램 개설

부천시 원미구 상2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인태)4월부터 주민 맞춤형 특강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상·하반기 수강생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주민들의 요구에 맞춰 개설됐다.

 


▲ 
2동 사회공헌 활동으로 아기환영 선물(손뜨개모자)’을 제작하는 손뜨개 교실 프로그램

 

8개 과정으로 구성된 특강은 다양한 연령층과 관심사를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손뜨개 교실은 상2동이 추진하는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돼 눈길을 끈다. 작년 8월부터 출생아를 위한 아기 환영 선물(손뜨개 모자)’을 제작해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으면서.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디지털격차 해소를 위한 스마트폰 활용 & 키오스크 강좌모습

 

또한,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스마트폰 활용 & 키오스크강좌와 치매 예방을 위한 뇌운동 교실도 마련됐다. 미술 기초를 익힐 수 있는 연필 기초 드로잉강좌 역시 개설과 동시에 높은 인기를 끌며 빠르게 마감됐다.

 

해외여행이 일상화되고 부천을 찾는 외국인 방문객이 늘어남에 따라, 영어·중국어·일본어 강좌도 새롭게 개설됐다. 이를 통해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외국어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 
연필 기초 드로잉작품

 

박인태 상2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개설해 배움의 기쁨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성복 상2동장은 일반동 전환 이후 활성화된 주민 프로그램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070-4105-68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원미구 상2동 행정안전팀 032-625-586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