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심곡2동, 민·관 협력으로 안전 예찰 강화… 신규 위원 3명 위촉

부천시 원미구 심곡2(동장 한금채)은 지난 26일 심곡2동 행정복지센터 동장실에서 심곡2 안전협의체 신규 위원 위촉식과 20251분기 안전 예찰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금채 동장을 비롯해 기존 위원 및 신규 위촉 위원 3명을 포함한 10여 명이 참석했다. 신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한 후 협의체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지역 안전 강화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 
부천시 원미구 심곡2(동장 한금채)는 지난 26심곡2 안전협의체 신규 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심곡2 안전협의체2024년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을 통해 최초 구성됐다. 이는 국가안전시스템 범정부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위험 요소를 사전에 발굴하고 관리하는 민·관 협력형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출범했다. 이번 신규 위원 3명의 합류로 총 12명의 위원이 활동하게 됐다.

 


▲ 
심곡2 안전협의체는 위촉식 후 20251분기 안전 예찰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위촉식 이후 위원들은 심곡2동 청사 주변을 순찰하며 직접 안전 점검에 나섰다. 배수구 막힘 현황을 확인하고, 담배꽁초와 쓰레기로 인해 정체된 배수구 20여 곳을 정비하며 봄철 강우에 대비한 환경 개선 작업을 실시했다. 특히 주민 생활과 밀접한 안전 요소를 직접 점검하고 개선하는 실천적 활동이 이어졌다.

 


▲ 
심곡2 안전협의체 월례회의 사진

 

이날 신규 위촉된 임영화 심곡2 안전협의체 위원은 여러 자생 단체에서 활동했지만, 안전 관련 활동은 처음이다라며 위원장님과 함께 지역 내 위험 요소를 예방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심곡2 안전협의체 예찰 활동 단체 사진

 

한금채 심곡2동장은 지역 안전을 위해 기꺼이 위원직을 맡아주신 신규 위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이번 신규 위촉을 계기로 더욱 활기차고 효과적인 협의체 운영을 기대하며, 동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원미구 심곡2동 행정안전팀 032-625-552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