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원미구 상3동(동장 이미숙)은 지난 10월 15일 2025년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찾아가는 경로위안 행사’를 추진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장종순) 및 시 의원(김선화, 김건)이 함께 라일락 마을 대우유림 경로당을 비롯한 관내 경로당 15개소를 방문했다.
▲ 상3동 경로의 달 기념행사 단체사진
상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그동안 우리 사회를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정성스럽게 마련한 떡과 과일, 고기 등을 전달하면서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고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정진지 대우유림 경로당 회장은 “이렇게 직접 와서 말벗도 되어주고, 맛있는 음식도 제공해 주어서 기쁘다”며 “시간을 내어 직접 찾아오고 따뜻한 관심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 상3동 경로의 달 기념행사 전달사진
장종순 위원장은 “그 동안 자주 찾아뵙지 못해 아쉬움이 많았는데 잠시라도 얼굴을 뵙고 인사를 드릴 수 있어 반갑고 감사드린다”며 “오늘 전달해 드린 떡, 과일을 드시고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숙 상3동장은 “경로의 달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음식을 마련하고 행사를 준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리며, 관내 어르신들의 안부와 건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원미구 상3동 복지팀 032-625-5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