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원미구 심곡1동 자율방범대(대장 유동열)는 지난 28일 지역 주민의 안전한 생활환경 유지를 위해 민·관·경 합동 야간순찰을 했다.
이날 순찰에서는 유동열 심곡1동 자율방범대장을 비롯한 심곡 1·2·3동 자율방범대, 부천원미경찰서 중앙지구대 등 20여 명이 함께 참여해 부천역 로데오거리, 마루광장은 물론 심곡1동 관내 범죄 취약지역을 순찰하며 범죄 예방 활동을 전개했다.
▲ 합동 야간 순찰 장면
순찰에 앞서 유동열 심곡1동 자율방범대장은 자율방범대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그 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유동열 심곡1동 자율방범대장은“자율방범대의 역할은 지역 안전망 구축의 중요한 축”이라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역 주민을 위한 봉사의 마음으로 지속적인 순찰과 예방 활동을 통해 안전한 마을 조성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 심곡1동 야간 합동 순찰 기념사진
김규남 부천원미경찰서 중앙지구대장은“앞으로도 자율방범대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생활 안전 중심의 치안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하며, “주민들의 안정을 위해 물심양면 애쓰시는 대원님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합동 순찰을 통해 심곡1동 자율방범대는 범죄 취약지 발굴 등 협력 치안을 강화하고, 매월 정기 합동 순찰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공동체 치안유지를 위한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원미구 심곡1동 행정안전팀 032-625-5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