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원미구 심곡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 위원장 양왕덕, 이은주)는 지난 10월 15일, 부천복사골로타리클럽(대표 최동경)의 후원으로 관내 황제오리 부천점에서 어르신 30명을 초대해 건강 삼계탕 한 그릇씩을 대접했다.

▲ 황제오리 부천점에 어르신 30명 초청하여 건강삼계탕 식사 지원 및 10월 생일맞이 어르신 축하자리 마련
부천복사골로타리클럽은 개청 이전부터 다년간 삼계탕 나눔 봉사를 이어오다 2024년‘안전한 심곡3동을 만들기 위한 기부 동행 프로젝트’슬로건 아래 안심동행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월 30인분의 삼계탕을 정기후원하고 있다.
삼계탕 나눔 사업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가정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직접 방문해 삼계탕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하였으나, 현재는 거동이 가능하더라도 사회활동이 미약하고 식사 준비가 어려운 고립가구의 사회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식당에 초청하여 식사를 대접하는 형태로 운영 방식을 이원화하여 확대추진함으로써 소외되는 어르신이 없도록 세심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10월 생일을 맞이한 어르신들을 위한 축하 시간도 마련되었다. 생일케이크는 관내 나눔가게 협약 기관인 앙트르메 제과점(대표 박병삼)에서 30명이 나눠먹을 수 있는 특별제작 대형케이크(환산가액 20만 원)를 선뜻 후원함으로써, 참석자들이 함께 노래를 부르고 축하인사를 나누는 자리가 됐다.

▲ 관내 나눔가게협약기관(앙트르메) 후원 생일케이크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정말 오랜만에 외출해 동네 이웃들과 시끌벅적하게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었고, 생일축하를 받아 본 것이 얼마 만인지 모르겠다”고 전했다.
최동경 부천복사골로타리클럽 대표는 “푹 고아낸 삼계탕 국물만큼이나 진한 이웃 간의 정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양왕덕 공동위원장은 “오랜 기간 이웃사랑 문화 조성에 앞장서 온 복사골로타리클럽에 감사드린다”며 “관내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더욱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밝혔다.
[원미구 심곡3동 복지팀 032-625-5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