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원미구 상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승식)는 지난 9월 1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1층 민원실에서 ‘마을행정사 상담의 날’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4월 23일 김남심 마을행정사와 상2동 행정복지센터 간 협약을 통해 시작되었으며, 주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행정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생활 불편을 해소하여 주민 편의를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 김남심 마을행정사가 주민과 1:1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 상담 프로그램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정기적으로 진행하며 ▲민원행정 ▲출입국 행정 ▲부동산 행정 ▲법인 설립 절차 ▲행정심판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이 가능하다.
이날 상담에서는 주민들이 실제 상황에서 겪는 민원·부동산·출입국 관련 문제에 대해 구체적인 해결책과 맞춤형 안내가 제공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김남심 마을행정사는 “주민들이 작은 문제도 부담 없이 찾아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며 “행정이 어려운 분들에게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승식 상2동장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다양한 행정 문제를 마을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행정복지센터의 중요한 역할이다”며 “앞으로도 주민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확대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겠다”고 전했다.
[원미구 상2동 행정안전팀 032-625-58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