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중1동, 자율방범대와 함께 상업지역 환경정비 활동 전개
  • 발행일2025-08-28 10:00

부천시 원미구 중1(동장 정환표)은 지난 26일 오후 4시부터 자율방범대원 10명과 함께 시청 인근 상업지역을 중심으로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을 위해 무단투기 쓰레기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 환경정비 단체사진


이번 정비 활동은 자율방범대원과 동 직원들은 늦여름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집게와 쓰레기봉투를 들고 시청에서 롯데백화점, 먹자거리에 이르는 상가 밀집 구역과 유동인구가 많은 도로 주변을 집중적으로 청소했다.



▲ 무단투기 관리지역을 점검 및 정비하는 방범대원들


특히 무단투기 관리지역을 중점 구간으로 지정하여 쓰레기 적치가 빈번했던 장소를 철저히 정비하고 현장에서 계도 활동을 병행했다. 이를 통해 단순한 청소를 넘어 불법행위 예방과 올바른 생활문화 확산까지 함께 추진했다.



▲ 무단투기 관리지역을 점검 및 정비하는 방범대원들


박흥순 중1동 자율방범대장은 무단투기 문제는 단순히 환경 미관을 해치는 것을 넘어 주민 안전과 직결된다자율방범대는 앞으로도 방범 활동뿐 아니라 무단투기 근절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전했다.



▲ 무단투기 관리지역을 점검 및 정비하는 방범대원들


정환표 중1동장은 상업지역 환경정비의 핵심은 무단투기 관리지역을 지속적으로 관리·감독하는 것이라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자율방범대와 함께 주민 생활환경 개선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1동은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상업지역 내 무단투기 상습 구역에 대한 정기적점검을 강화하고, 주민 참여형 홍보 활동을 확대하여 깨끗한 상업지역 환경 조성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원미구 중1동 행정안전팀 032-625-574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