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원미구 심곡2동(동장 한금채)은 지난 18일 주민자치회(회장 박재철)가 심곡천 일원에서 ‘제2회 내 도화지 속 심곡천 그림그리기 대회’(주관:「심곡2동 문화가 흐르는 심곡천 가꾸기 추진위원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제2회 내 도화지 속 심곡천 그림그리기 대회’ 개회식
올해로 제2회를 맞이한 이번 그림그리기 대회는 심곡천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하여 지역 주민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하였으며, 어린이(유치부, 초등학생)와 학부모 등 약 200여 명이 행사에 참가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 심곡천을 배경으로 어린이들이 그림을 그리고 있다.
아름다운 심곡천을 배경으로 그리그리기 대회뿐만 아니라 관내 대학동아리의 버스킹공연, BBS미용예술실용전문학교 학생들의 페이스페인팅 행사와 같이 다양한 문화 행사도 함께 진행하며, 청년들이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주민이 일상 속에서 함께 문화를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되었다.

▲ 어린이들이 페이스페인팅 체험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그림그리기 대회 종료 후 지역주민과 함께 심곡천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하여,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 심곡천 광장에서 관내 대학동아리 학생들이 버스킹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박재철 회장은 “이번 그림그리기 대회를 포함한 문화가 흐르는 심곡천 가꾸기 행사를 통해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그림그리기 대회 종료 후 심곡천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한금채 심곡2동장은 “함께해주신 많은 주민들과 다양한 문화 행사를 통해 지역 활성화에 앞장서 주신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더욱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원미구 심곡2동 행정안전팀 032-625-5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