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소사구 범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권영득)는 지난 13일 관내 어르신 20가구를 대상으로 직접 만든 반찬 3종을 전달하며 ‘저소득가구 밑반찬 조리 및 배달 서비스’ 사업을 시작했다.
▲ 범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권영득)는 지난 13일 관내 어르신 20가구를 대상으로 ‘저소득가구 밑반찬 조리 및 배달 서비스’를 실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인 ‘저소득가구 밑반찬 조리 및 배달 서비스’는 위원들이 직접 조리한 반찬을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가정에 배달하는 사업으로, 이달 시작하여 월 2회씩 총 16회 진행될 예정이다.
▲ 범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어르신 가구에 방문해 반찬을 전달하고 있다.
아울러, 협의체 위원들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영양가 있는 식사를 지원하고 정기적인 안부 확인을 통해 고립감 완화 및 돌봄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활동할 계획이다.
권영득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반찬을 받고 환하게 웃으실 때마다 보람을 느낀다”며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에게 따뜻한 정성을 전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주 범박동장은 “매년 노력해 주시는 범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런 봉사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소사구 범박동 복지팀 032-625-65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