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소사구, 돌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발행일2025-03-12 09:00

부천시 소사구(구청장 홍기화)는 지난 11일 소사구청 비전홀에서 돌봄 유관기관 6(대산·소사본·범안 종합사회복지관, 소사노인복지관, 소사·나눔 지역자활센터)과 돌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소사 온() 파트너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소사 온() 파트너업무협약 단체사진(왼쪽부터 범안종합사회복지관장 박현, 대산종합사회복지관장 차재경, 소사본종합사회복지관장 이명위, 소사구청장 홍기화, 소사노인복지관장 이덕수, 나눔지역자활센터장 박동옥, 소사지역자활센터장 송예순)

 

이날 협약식에는 소사구청장 홍기화 대산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차재경 소사본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이명위 범안종합사회복지관 관장 박현 소사노인복지관 관장 이덕수 소사지역자활센터 센터장 송예순 나눔지역자활센터 센터장 박동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사회관계망 약화에 따라 새롭게 대두된 1인 취약 가구, 청년 위기가구, 고독사 등 기존 돌봄 제도의 혜택을 받지 못하거나 틈새 돌봄이 필요한 대상에 대한 정보 및 기관별 위기 상황 대응 방안 등을 공유하여 돌봄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돌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상호협의와 정보공유에 적극 협력할 것을 다짐했으며, 향후 분기별 실무진 협력 회의를 개최해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위기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차재경 대산종합사회복지관장 등 참석 기관장은 각 기관의 자원과 전문성을 공유하는 민관협력의 자리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이번 협약이 소사구 지역 주민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다양한 지원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입을 모아 말했다.

 

홍기화 소사구청장은 급변하는 사회환경 속 다양한 복지 욕구와 새로운 사회문제는 어느 한 기관의 노력만으로 해결하기 어렵다지역사회 내 다양한 기관들이 긴밀하게 협력하여, 각 기관이 가진 강점과 경험을 바탕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나간다면 더욱 따뜻한 돌봄도시 부천시 소사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소사구 사회복지과 스마트복지팀 032-625-6300]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