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소사구(구청장 홍기화)는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10월 14일부터 20일까지 ‘소사구 새단장 일제환경정비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홍기화 소사구청장의 주재로 일제환경정비 주간 운영을 위한 부서장·동장 간담회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정비 주간에는 소사구청을 비롯한 동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위원회 등 민·관이 함께 참여해 방치된 잡초 제거, 생활쓰레기 수거, 보행로 주변 환경 정비 등을 집중적으로 추진한다.
이를 위해 소사구는 부서장·동장 간담회를 진행하고, 예초기 배부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부서 간 칸막이 없는 협업으로 도시미관 개선과 주민 생활환경 향상을 동시에 도모할 계획이다.
▲예초기 배부 및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홍기화 소사구청장은 “이번 새단장 환경정비 주간은 단순한 일회성 정비가 아니라,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지속 가능한 도시환경 개선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결하고 안전한 거리 조성을 위해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선미 송내1동장과 이진희 송내1동 주민자치회장 등이 생활환경 정비를 하고 있다.(1)
▲김선미 송내1동장과 이진희 송내1동 주민자치회장 등이 생활환경 정비를 하고 있다.(2)
소사구는 이번 정비 주간 운영 이후에도 주기적인 환경점검과 자율정비 유도를 통해 주민과 함께하는 깨끗한 도시 만들기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소사구 행정지원과 총무팀 032-625-6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