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소사구(구청장 홍기화)는 지난 18일 소사사랑회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후원 물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소사사랑회, 추석맞이 후원물품 전달식
이번에 기부된 물품은 설렁탕, 미역국 등 레토르트 식품으로 구성된 간편식 세트 150박스(400만원 상당)로, 소사구 내 10개 동을 통해 소외계층과 홀몸 어르신, 저소득 가정 등 지역 내 취약계층 150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소사사랑회는 2006년부터 참여와 나눔의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주민들이 뜻을 모아 구성한 비영리 민간단체로, 그동안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이어 왔으며, 명절마다 이웃 나눔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따뜻한 연대의 가치를 실천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저소득 한부모·위기가구 지원, 저소득 중·고등학생 장학금 지원 등 후원 물품 전달뿐만 아니라 평소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발굴하여 필요한 지원을 적기에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 연계하고 있다.
전달식에 참석한 임형섭 소사사랑회 회장은 “우리 이웃들이 풍성하고 따뜻한 한가위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데 중심이 되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기화 소사구청장은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될 귀한 나눔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물품은 꼭 필요한 분들께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소사구 사회복지과 사회복지팀 032-625-6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