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소사구 송내1동(동장 김선미)은 지난 11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전현숙) 주관으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며 어르신 50명을 모시고 삼계탕을 대접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 송내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전현숙)은 지난 11일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 50명을 대상으로 삼계탕을 대접했다.
이날 행사는 협의체 위원들이 삼계탕을 직접 조리하여 제철 과일과 함께 정성스러운 한 끼를 대접하였으며, 어르신들이 장기간 계속되는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마련되었다.
▲ 김선미 송내1동장이 어르신들께 인사드리며 안부를 묻고 있다.
▲ 송내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삼계탕을 조리하며 식사 대접 준비를 하고 있다.
식사를 마친 한 어르신은 “날씨가 너무 더워 몸도 마음도 지쳐있었는데 이렇게 맛있는 삼계탕을 대접받아 남은 여름을 잘 지낼 수 있을 거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전현숙 위원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함께 땀 흘려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께서 삼계탕을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 지역 어르신들을 더 잘 챙겨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김선미 송내1동장은 “언제나 어르신들을 세심하게 살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연일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어르신들께서 안전하게 여름을 나실 수 있도록 동에서도 취약계층의 건강과 안부 확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소사구 송내1동 복지팀 032-625-66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