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소사본동, 일회용품 줄이기와 자원순환 실천 캠페인 진행
  • 발행일2025-09-18 09:00

부천시 소사구 소사본동(동장 이영미)은 지난 16일 자연보호위원회와 함께 소사종합시장에서 ‘일회용품 줄이기 및 올바른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하며 주민 참여형 자원순환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소사본동(동장 이영미)은 지난 16일 일회용품 줄이기 및 올바른 분리배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자원순환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방법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기준을 안내하고, 폐자원을 종량제 봉투로 교환할 수 있는 제도도 함께 홍보했다. 또한 친환경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장바구니도 배부했다.



소사본동 자연보호위원회가 폐자원교환제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소사본동 자연보호위원회가 분리배출기준 안내와 홍보물품을 배부하고 있다.


캠페인에 참여한 주민들은 안내문을 받아보며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분리배출 방법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폐자원 교환 제도에 대한 호응이 높았다.


최은희 자연보호위원장은 “시장과 같은 일상 공간에서 주민들과 소통하며 올바른 분리배출을 알릴 수 있어 보람 있었다”며 “작은 습관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든다는 점을 더 많은 분들이 공감해 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영미 소사본동장은 캠페인에 함께 참여하며 “일회용품 줄이기와 올바른 분리배출은 선택이 아니라 모두의 책임”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자원순환 마을을 만들어가는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소사구 소사본동 행정안전팀 032-625-654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