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소사구 심곡본동 주민자치회(회장 강종태)는 지난 9일 주민자치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김치·반려식물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 심곡본동 주민자치회(회장 강종태)가 지난 9일 주민자치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김치·반려식물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관내 홀몸 어르신과 취약계층 250명에게 직접 담근 김치와 반려식물(화분)을 전달하며 지역 유대감을 높였다.
특히, 심곡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귀순)는 180만 원 상당의 ‘사랑의 열무김치’ 150인분을 후원하여 주민자치 공모사업에 힘을 보탰다.
▲ 심곡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귀순)가 180만 원 상당의 열무김치 150인분을 후원하며 주민자치 공모사업에 힘을 보탰다.
강종태 주민자치회장은 “김치와 반려식물 전달을 통해 홀로 사시는 어르신 및 어려운 이웃 250명에게 관심과 사랑을 전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귀순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무더위를 잘 이겨냈으면 하는 마음에 계절 김치 준비로 힘을 보탰다”며 “앞으로도 여러 단체가 힘을 모아 주민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재욱 심곡본동장은 “어르신들과 어려운 이웃들이 이웃 간 정을 느끼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 등 자생단체와 함께 주민이 주도하는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소사구 심곡본동 행정안전팀 032-625-6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