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송내2동, 주민들과 만든 꽃으로 가득한 깨끗한 마을
  • 발행일2025-09-18 09:00

부천시 소사구 송내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조국제)는 지난 17일 주민과 함께 관내 가로화단과 상습 쓰레기 무단투기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꽃을 심고 환경정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송내2동(동장 조국제)은 지난 17일 주민과 함께 관내 가로화단과 상습 쓰레기 무단투기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꽃을 심고 환경정비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회를 비롯해 통장협의회 등 동 단체와 주민 20여 명이 참여해 관내 화단과 쓰레기 무단투기 취약지에 팬지, 비올라, 데이지 등 800본의 꽃을 심었다.



송내2동 단체원들이 무단투기 취약지 가로화단에 꽃을 심고 있다.


또한 무단투기된 각종 폐기물을 수거하고, 흙 속에 묻혀 있던 일반쓰레기 수거 작업도 병행했다.



송내2동 단체원들이 무단투기 취약지에 꽃을 심고 있다.


전오현 송내2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 스스로가 함께 가꾸는 화단은 단순히 꽃을 심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우리 마을을 지키는 소중한 약속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아름다운 송내2동을 만들기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행사 참여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조국제 송내2동장은“비 오는 날씨에도 많은 주민들이 마을을 깨끗하게 만들기 위해 참여해 주셔서 기쁘다”며 “주민들이 심은 꽃들이 무단투기를 줄이는 데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사구 송내2동 행정안전팀 032-625-668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