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소사본동, ‘손끝으로 전하는 사랑’ 이·미용 봉사 재개

부천시 소사구 소사본동(동장 이영미)은 지난 25일 마을 지니어스로 활동하는 한신미용실(원장 엄희정) 및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속 자원봉사자 4명과 함께 관내 취약계층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를 진행했다.

 


▲ 
소사본동(동장 이영미)는 지난 25일 한신미용실(원장 엄희정)과 함께 이·미용 봉사를 진행했다.

 

·미용 봉사 서비스는 어르신들의 머리 손질 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한신미용실 원장님의 재능기부와 협의체 위원의 보조 봉사로 지난해 5월에 시작되었다. 겨울철에 잠시 중단했던 봉사는 봄을 맞아 재개하였으며,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소사본동 행정복지센터 1층 소회의실에서 정기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미용 서비스가 필요한 어르신은 소사본동 행정복지센터 복지팀(032-625-65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엄희정 한신미용실 원장은 어르신들의 머리를 손질하고 인사도 나누며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봉사할 수 있음에 보람차다고 말했다.

 

이영미 소사본동장은 멋진 재능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발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우리 동네를 위해 봉사하여 따뜻한 소사본동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소사본동에서는 주민들의 재능을 활용하여 일상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을 지니어스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마을 지니어스로 활동하고자 하는 주민은 소사본동 행정복지센터(032-625-6542)로 연락하면 된다.

 

[소사구 소사본동 복지팀 032-625-6550]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