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소사구 괴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재섭)는 지난 21일 ‘특별한 하루, 함께하는 생일날’ 행사를 진행했다.

▲ 괴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재섭)는 지난 21일 ‘특별한 하루, 함께하는 생일날’ 행사를 진행했다.
괴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2025년 신규 특화사업인 ‘특별한 하루, 함께하는 생일날’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고, 성년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구순·팔순을 맞은 어르신들 7명의 가정을 방문하여 미역국, 불고기, 잡채 등의 음식으로 구성된 생신상과 함께 파스, 소화제, 지사제 등이 담긴 한방용품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또한, 만 19세 생일을 맞아 성년이 되는 청소년 4명에게는 롤케이크와 도서 구입 쿠폰을 전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괴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맨 왼쪽 김재섭 위원장)이 관내 홀몸 어르신을 방문하여 생신 잔치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생신 선물을 받은 한 어르신은 “생일날에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낸 것이 오랜만이고, 너무나도 행복하다”며 “생일을 챙겨주어 정말 고맙다”고 전했다.
김재섭 위원장은 “거동이 불편하신 홀몸 어르신들이 기쁘게 맞아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구순·팔순 어르신과 성년을 맞은 청소년들이 외롭지 않고 따뜻한 생일을 맞이할 수 있도록 매달 찾아가는 행사를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김정란 괴안동장은 “생일 축하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가 함께 정을 나누고 이웃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소사구 괴안동 복지팀 032-625-6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