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택시복지센터’ 건립 착공식 개최
  • 발행일2025-03-14 10:51

부천시는 지난 13일 부천시 오정구 삼정동 70-41 일원에서 ‘부천시 택시복지센터’ 착공식을 열었다.

 


▲ 
조용익 부천시장이 착공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부천시 택시복지센터는 조용익 부천시장의 민선 8기 공약 사항으로, 부천시 택시 운수종사자들의 오랜 염원을 반영해 2022년부터 추진해 오는 8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착공식에는 조용익 부천시장을 비롯해 택시복지센터 건립을 위한 외부 재원 확보에 힘쓴 이선구·박상현 도의원 등 도·시의원이 참석했다. 또한, 조봉기 부천개인택시조합장, 김효식 부천지역 법인택시대표협의회장 등 택시업계 관계자들도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 
조용익 부천시장과 관계자들이 시삽을 하고 있다

 

착공식은 내빈 소개를 시작으로 사업 현황 보고, 축사, 기념 시삽,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택시복지센터가 택시 운수종사자들의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부천시 교통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부천시 택지복지센터 건립 착공식 단체 사진

 

택시복지센터에는 경정비센터, 교육훈련실, 회의실, 체력단련실 등이 조성돼 운수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교육 및 휴식 공간을 마련하고 센터 이용을 활성화해 보다 나은 근무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대중교통과 택시화물팀 ☎032-625-940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