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건강도시활동가 대상 역량 강화 교육 시행
  • 작성자언론홍보팀
  • 발행일2025-10-28 10:22

부천시는 지난 27일 부천시보건소 대강당에서 건강도시활동가를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역량 강화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시민 건강증진의 일선에서 활동하는 건강도시활동가들의 실무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와 협력해 ‘고혈압·당뇨병 질환 및 영양 관리’를 주제로 진행됐다.



▲ 2025년 하반기 건강도시활동가 역량 강화 교육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강의는 고혈압·당뇨병의 발생 원인과 증상, 올바른 영양관리 방법,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개선 등의 실질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론 중심의 강의에서 벗어나 식단 구성법, 식품 선택 요령, 실천 사례 등 현장 적용이 가능한 실습형 교육도 함께 제공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참석자는 강의 후 실시된 설문조사에서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이 많아 유익했다”며, “건강도시활동가로서 시민들에게 보다 정확한 건강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건강도시활동가들이 고혈압·당뇨병 질환 및 영양 관리 교육을 경청하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는 시민이 중심이 되는 건강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건강교육과 캠페인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건강도시활동가들이 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실천 안내자로 더욱 든든한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앞으로도 시민 주도의 건강도시 조성을 위해 건강도시활동가의 역할을 강화하고, 실천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건강증진과 건강도시팀 032-625-441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