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초등학생 대상 ‘바른성장 건강체형 교육프로그램’ 마무리
  • 작성자언론홍보팀
  • 발행일2025-10-21 14:22

부천시는 9월 3일 송내초등학교와 상원초등학교에서 시작해, 10월 20일 심곡초등학교까지 관내 9개 초등학교 5학년 학생 약 80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 ‘바른성장 건강체형 교육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 심곡초등학교 학생들이 바른성장 건강체형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성장기 학생의 자세 불균형을 조기에 개선하고 척추측만증 등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바른 자세 습관 형성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교육은 학교별 방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바른 자세 전문 강사가 참여해 바른 자세의 중요성과 잘못된 자세가 신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이론 교육, ‘발레핏(발레 피트니스)’을 활용한 운동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바른 성장 건강체형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심곡초등학교 학생들


학생들은 수업을 통해 자신의 자세를 점검하고, 운동 동작을 함께 수행했으며, 수업 후에는 올바른 생활습관 유지를 위한 교육용 리플렛과 홍보물품이 제공됐다.



▲ 상미초등학교 학생들이 바른성장 건강체형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앉을 때 허리를 곧게 펴는 자세의 중요성을 알게 됐다”며 “집에서도 가족과 함께 스트레칭을 실천해보겠다” 고 말했다. 


김은옥 부천시보건소장은 “성장기 학생의 척추 이상은 성인기 만성 근골격계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조기 예방 교육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실생활 중심의 체형·자세 교정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는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팀(032-625-9699, 4416, 4452)으로 하면 된다.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 032-625-9699]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