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드림스타트 아동, 겨울방학 농촌체험으로 특별한 하루

부천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9일 아동 40명과 함께 도심을 벗어나 연천 딸기농장과 푸르내마을 체험관을 찾아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농촌체험은 겨울방학을 맞아 아동들이 자연을 이해하고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아이들은 직접 딸기를 수확하고 신선한 딸기로 케이크를 만들며, 전통 간식인 율무쌀강정을 만드는 등 다채로운 경험을 했다.

 


부천시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딸기 케이크를 만들고 있다

 

이날 체험에 참가한 한 아동은 직접 딸기를 따고, 케이크를 만들면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행복했다농촌을 직접 체험하며 농산물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부천시는 이번 농촌체험 외에도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겨울방학 스포츠교실 온라인 과학교실 드림이 학습지 지원 소곤소곤 마음이야기(심리검사,심리치료 서비스) 가족과 함께하는 영화관람 등 다양한 교육·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연천 푸르내마을에서 율무쌀강정을 만들고 있는 드림스타트 아동들

 

모영미 부천시 아동보육과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농촌에서 소중한 경험을 쌓길 바란다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정서적 발달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천시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 아동보육과(032-625-8491)로 문의하면 된다.

 

[부천시 아동보육과​ ☎032-625-849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