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25년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활동 시작

천시는 지난 19일 아동의 권리 증진 및 안전 위한부천시 아동권리 모니터링단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천시 아동권리 모니터링단은 아동의 4 권리(생존권·보호권·발달권·참여권) 증진을 위해 아동 관련 정책 및 실생활 속 침해 사례에 대해 모니터링하고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구성됐다.

 


'부천시 아동권리 모니터링단정기회의 개최 모습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단원 위촉장 수여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오리엔테이션 아동친화도시 추진 현황 모니터링 활동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에 참석한 단원들은 일상 속 가까운 곳에서부터 모니터링을 하겠다”, “미취학 자녀들과 함께 놀이터, 공원들을 다니면서 침해 사례를 찾아보겠다”, “초등학교 현장에 있는 만큼 학생들의 발달권, 참여권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등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아동권리 모니터링단으로 위촉된 신규단원이 위촉장을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모영미 아동보육과장은 아동들이 보다 더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모니터링단에 참여한 단원들께 감사하다앞으로도 아동 관련 정책을 꾸준히 제안하고, 아동 권리 침해 사항은 관련 부서와 협력해 개선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지난 12일부터 24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모니터링단 신규단원 6명을 위촉했다. 기존 단원 3명과 함께 총 9명의 단원이 2025년도 아동권리 모니터링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동보육과 아동친화팀​ ☎032-625-390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