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찾아가는 유아흡연위해예방교실’ 운영 마무리
  • 작성자언론홍보팀
  • 발행일2025-10-23 10:56

부천시는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부천 중앙공원 숲속작은도서관 앞에서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유아흡연위해예방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최하고, 부천시보건소가 주관했으며 원미구 소재 어린이집 14개소에서 유아 200여 명이 참여했다.



 금연교육에 참여한 유아들이 ‘노담버스’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교육은 대형 이동버스인 ‘노담버스’를 활용해 △구연동화‘노담밴드 노스모킹별을 지켜줘’ △놀이활동‘친구들 건강한 마을을 지켜줘’ △미션게임‘담배몬스터를 잡아라’△그림활동‘알록달록 건강한 생활습관 완성’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흡연의 위해성을 유아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으며, 교육 효과가 가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참여 유아 전원에게 ‘노담밴드 그림책’을 배부했다.



▲ 금연교육에 참여한 유아들이 ‘노담밴드, 노스모킹별을 지켜줘’ 구연동화를 보고 있다.


어린이집 관계자는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흡연의 해로움과 건강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가정에서도 이번 경험이 이어져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은옥 부천시보건소장은 “어린 시기부터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인식하는 것이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유아 대상 금연교육을 지속해 가정과 지역사회 전반에 금연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금연교육에 참여한 유아들이 ‘친구들 건강한 마을을 지켜줘’ 놀이활동을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부천시보건소 건강도시팀(032-625-4410)으로 하면 된다.

 [건강증진과 건강도시팀 032-625-4410]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