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립별빛마루도서관 2025년 ‘길 위의 인문학’ 진행
  • 발행일2025-05-12 10:46

부천시 별빛마루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관 ‘2025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돼, 은성 목일신 작가를 주제로 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길 위의 인문학’은 지역 주민이 도서관 등 가까운 문화공간에서 인문학을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표적인 인문문화 진흥 사업이다.

 


 2025년 별빛마루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포스터

 

별빛마루도서관은 이번 선정으로 국비 1천만 원을 확보했으며, 부천을 대표하는 아동문학가이자 동요 ‘자전거’의 작사자인 은성 목일신 작가를 테마로 강연과 현장 탐방 등으로 구성된 인문학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길 위의 인문학’ 인문학 강좌는 5월 22일부터 9월 25일까지 매월 둘째·넷째 주 목요일, 별빛마루도서관에서 총 11회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유성호 교수의 아동문학사 강의, 고경숙 시인과 함께하는 동시의 이해 및 전주 문학 답사, 나민애 교수의 아동문학 특강 등으로 구성된다. 모든 교육과정은 11월 수료식과 운영집 발간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일제강점기 속에서 태동한 근대 아동문학을 돌아보며 민족정신을 되새기는 인문학 수업을 마련했다”며 “부천을 대표하는 아동문학가 은성 목일신 작가의 자취를 통해 시민들이 인문학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삶의 활력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길 위의 인문학 – 한국 아동문학과 목일신’ 참여 신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에서 가능하다. 기타 문의는 별빛마루도서관 독서진흥팀(032-625-9762)으로 하면 된다.

 

한편 별빛마루도서관은 ‘길 위의 인문학(일반과정)’과 더불어 ‘지혜학교(심화과정)’ 공모사업에도 선정돼, 6월부터 인문학 심화 수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별빛마루도서관 독서진흥팀 ☎032-625-9762]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