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25년 제2차 아동정책총괄조정회의 개최
  • 작성자언론홍보팀
  • 발행일2025-12-22 10:32

부천시는 지난 19일 부천시청 창의실에서 ‘2025년 제2차 아동정책총괄조정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중점사업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부서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동정책총괄조정회의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내부 정책조정기구로, 남동경 부천시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고 아동 관련 중점사업을 추진하는 15개 부서장이 단원으로 참여한다. 연 2회 정례회의를 통해 부서 간 협력을 강화하고, 아동정책 추진체계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 2025년 제2차 아동정책총괄조정회의 진행 모습


회의에서는 아동의 요구와 아동 친화 사업 간 연계 강화, 아동친화공간 조성 시 기초계획 단계부터 아동 의견을 반영할 방안 마련 등 주요 내용을 중심으로 논의가 이뤄졌다.


남동경 부천시 부시장은 “아동정책이 형식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아동의 권리가 정책 수립 초기부터 충분히 반영되도록 노력해 달라”며 “부서 간 협력을 통해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매년 아동정책을 체계적으로 점검하고, 시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아동 정책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아동이 꿈꾸는 미래·아동이 만드는 도시, 부천시’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아동친화도시를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아갈 계획이다.


부천시는 매년 아동정책을 체계적으로 점검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아동이 꿈꾸는 미래, 아동이 만드는 도시 부천시’를 비전으로 삼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이어갈 계획이다.


 [아동보육과 아동친화팀 032-625-390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